티스토리 뷰

옷에 대한 이야기

이번 포스팅은 옷과 관련된 어휘를 공부하는 포스팅입니다. 하나하나 공부해 보시길 바랍니다.

 

1. 마음에 들다 = 좋다/ 마음에 안 들다 = 안 좋다

마음에 들다에서 들다는 들어오다입니다. 마음에 들어온다는 것은 좋아한다는 뜻입니다. 따라서 좋다, 또는 마음에 안 들다는 안 좋다라고 이해하면 됩니다. 보통 옷을 살 때, 쇼핑을 할 때 사용합니다. 물건을 고를 때 상대방에게 마음에 들어요?라고 물어봅니다. 그러면 대답을 네, 마음에 들어요 또는 마음에 안 들어요라고 대답하면 됩니다.

 

2. 잘 어울리다 / 잘 안 어울리다

어울리다는 옆에 있을 때, 같이 있을 때 예쁘다는 의미입니다. 보통 남자와 여자 커플들을 보고 잘 어울린다, 안 어울린다고라고 말합니다. 옷을 살 때도 자주 사용합니다. 옷을 살 때는 옷을 들어서 몸에 대보거나 직접 입어봅니다. 그러면 같이 사러 온 사람이나 점원이 보고 나서 어울려요 또는 안 어울려요라고 대답합니다.

 

3. 사이즈 : 좀 크다 / 잘 맞다 / 좀 작다 / 딱 맞다

사이즈는 영어입니다. 한국어로는 크기라고 해야 맞습니다. 그런데 요즘에는 사이즈라는 말을 크기보다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한국어책에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. 이것을 외래어라고 부릅니다. 사이즈와 관련된 어휘는 위 네 가지보다 더 많지만 중급에서 따로 더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4. 가격 : 비싸다 / 싸다 / 할인(세일) / 깎다

가격은 이 네 가지가 있습니다. 가격과 관련된 어휘는 많지 않으니까 이 정도만 외워도 충분합니다.

 

5. 색깔 : 밝다 / 어둡다 / 진하다 / 연하다

색깔은 색깔 어휘가 더 많지만 색깔 단어만으로 모든 색깔을 다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. 그래서 어둡다, 진하다, 연하다 등으로 덧붙여서 사용합니다.

 

6. 길이 : 길다 / 짧다

반응형
반응형
최근에 올라온 글